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이썬] 파이썬 독학으로 코딩 배울 수 있는 사이트 추천 4선

코딩이 어느새 모든 직무에서 점점 더 필요한 역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들 중에도 단순 반복 업무를 파이썬 스크립트로 자동화하고 그 시간에 꿀을 빠는 바람직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다들 좋다고 하니 한번 배워보고 싶은데, 책을 사거나 강의 결제를 하기에는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이썬을 독할 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 4곳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코딩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1. [온라인 책] 점프 투 파이썬

점프 투 파이썬은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책입니다. 전문적인 용어들은 가급적 배제하고 알기 쉬운 말들로 쓰여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입문자에게 가장 추천드립니다.

 

2. [동영상 강의] 김왼손의 한입에 쏙 파이썬

강의자가 굉장히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 시간이 2시간 30분 내외로 짧은 것도 장점입니다. 바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3. [온라인 책/동영상 강의] 파이썬 코딩 도장

파이썬 코딩 도장은 책과 동영상 강의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코드를 따라 추며 학습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퀴즈와 연습문제는 도서를 구매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튜토리얼] w3schools Python Tutorial

w3school은 웹 개발과 관련된 여러 가지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한글 지원이 안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파이썬 기초 튜토리얼과 연습문제까지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파이썬을 무료로 독학할 수 있는 사이트 4곳을 추천드렸습니다. 파이썬을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오늘 바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파이썬을 배우고 단순 반복 업무는 컴퓨터에게 맡기세요.

 

이런 일들을 해치울 수 있습니다.

✔ 복붙이 끊임없는 엑셀 노가다 (엑셀 자동화)

✔ 특정 사이트나 키워드 모니터링해서 저장하기 (웹 스크래핑)

✔ 마우스, 키보드 매크로 (데스크탑 자동화)

 

이외에도 수많은 업무들이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머만큼 코딩하지 않아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습니다. 엑셀을 쓸 줄 아는 사람과 쓸 줄 모르는 사람의 생산성 차이가 x10배라면 코딩을 할 줄 아는 사람과 할 줄 모르는 사람의 생산성 차이는 최소 x100배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우리 모두 꿀을 빨아봅시다.

 

 

파이썬 설치 방법은 링크(https://hogni.tistory.com/15)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