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배당주 투자: 배당락일(ex-dividend date)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배당락일(Ex-Dividend Date)입니다. 배당을 받자고 배당주를 투자하는 것이니까요. 당연히 언제까지 사서 가지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투자가 처음인 사람에게는 이 용어가 너무나도 낯선 이상한 단어로 느껴집니다. 일상생활에서 이런 단어는 누구도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쉽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배당락일(Ex-Dividend Date)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진 날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배당락일 전날까지 주식을 사서 가지고 있어야만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Dividend Date 이후 주식을 매수하면 배당을 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의 배당락일이 2020년 3월 13일이라면,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12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배당락일에 대해서 기억해야 할 점은 "해당 일자 전에 주식을 사면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이거 딱 하나입니다. 미국 배당주의 경우 배당금 지급은 대개 배당락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는 지급이 됩니다.

 

 

 

배당락일을 확인하는 방법 

각 종목의 배당락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합니다.

 

- investing.com Dividends Calendar

 

 

- nasdaq.com Dividend Calendar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해서 배당락일이 가까운 주식 중 우량주를 투자해서 남들보다 배당을 더 챙겨가는 투자 전략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의견으로 투자 추천은 아닙니다.

 

 

우량주 배당락일 캘린더를 매주 업데이트하는 블로거가 계셔서 추천드립니다.

 

 

'배당 캘린더' 카테고리의 글 목록

월배당닷컴

wallbaed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