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코딩 독학할 수 있는 학습 가이드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생기면 제일 처음 갖게 되는 질문은 "뭐부터 해야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당장 돈을 내고 수강을 하기에는 아직 그 정도로 열정이 있는지 모르겠고, 우선은 어떤 건지 맛부터 보고 싶을 텐데요. 그렇다면 비용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혼자서도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HTML / CSS 

추천드리는 한글 강의 리스트입니다.

 

- 생활코딩 WEB1: 이고잉님이 운영하시는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수업입니다. 

- Poiemaweb: HTML/CSS/Javascript뿐만 아니라 웹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 Doit! HTML5 + CSS3 웹 표준의 정석: 해당 도서의 강의를 인프런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문 자료는 훨씬 더 많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w3schools HTML/CSS

- codecademy

 

 

 

개인적으로 생활코딩 WEB1 수업 프로젝트에 소액 후원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 뭔가 더 정이 갑니다. 

 

 

JavaScript 

- 노마드 코더 js: 유튜브 노마드 코더 채널의 니콜라스가 강의하는 자바스크립트 강의입니다. 크롬 앱 클론 코딩을 해볼 수 있습니다. 노마드 챌린지까지 도전하시면 아주 알차게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 Poiemaweb: 자바스크립트 부분

- 생활코딩 WEB2 - JavaScript

- Hello, JavaScript: 해당 도서의 강의를 프로그래머스에서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코드 에디터가 없으시다면, 여기 웹 에디터가 있습니다. 

- codepen (https://codepen.io/)

- repl.it (https://repl.it/)

- CodeSandbox (https://codesandbox.io/)

 

이제 집에서 코딩 독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용 부담 없이 한번 적성에 맞는지 테스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