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배당주 관리는 이 앱 하나로 끝 #더 리치

저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성장주와 배당 성장주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얘기할 때 또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이 배당입니다.

 

연배당이 일반적인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미국은 분기 배당과 월 배당을 하는 기업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배당을 기다리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조금만 신경 쓴다면 매달 배당금이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스타벅스', '펩시'와 같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업 세 개의 주식만 들고 있어도 매달 배당이 나옵니다. (배당 지급일 기준)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예시

 

투자한 종목이 몇 개 안되면 이걸 머리로 기억하든 엑셀로 관리하든 할 수 있겠지만 개수가 조금씩 늘어나면 너무 번거로운 일이 됩니다. 이런 수고를 덜어주는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더 리치 - 미국 배당주 투자 관리를 한방에 

앱을 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뉴스 확인부터 개별 종목 검색 및 포트폴리오 관리가 모두 가능합니다. 특히 배당주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증권사 앱을 켤 필요도 엑셀을 확인할 필요도 없습니다. 더 리치로 한방에 끝나니까요. 작년에 출시된 앱이라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은데, 먼저 쓰는 얼리어탑터가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더 리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therich.app

 

더 리치 TheRich - 주식, 배당주, 투자 정보, 포트폴리오 관리 - Google Play 앱

미국에는 수십년간 배당을 계속 증가시켜온 회사들의 주식, 이른바 배당 귀족주로 수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었습니다. The Rich. - Dividend Aristocrats는 당신이 당신의 안정적인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는 귀족 배당주 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play.google.com

https://apps.apple.com/kr/app/the-rich/id1462844342

 

‎The Rich.

‎미국에는 수십년간 배당을 계속 증가시켜온 회사들의 주식, 이른바 배당 귀족주로 수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었습니다. The Rich. - Dividend Aristocrats는 당신이 당신의 안정적인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는 귀족 배당주 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apps.apple.com

 

써보고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위에 안드로이드, 애플 스토어 링크 걸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미국 배당주 투자하는 동안만큼은 유용하게 잘 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