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프리미엄 공짜로 쓰는 효과 만들기: 브레이브 브라우저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가 없다는 점이죠. 동영상 볼 때 끊김 없이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또 다른 장점 하나는 백그라운드 재생이라 생각합니다. 이동 중에 창밖을 보면서도 영상을 들을 수 있으니까요. 

 

이게 참 좋은데, 매달 비용을 내는 게 때로는 아깝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유튜브 광고가 안 나오고 동영상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한 웹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궁금해서 안 써 볼 수가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브레이브 브라우저"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벌써 수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장점 1: 광고 없이 영상이 바로 재생된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시키면 놀랍게도 바로 됩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실 유튜브 광고만 막아주는 게 아니라 내가 접속하는 모든 웹사이트의 광고를 다 막아줘요. 클린 한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장점 2: 백그라운드 재생이 된다. 

유튜브에서 노래 영상을 재생시키고 카카오톡을 새로 켜도 노래가 계속 나옵니다. 다른 어떤 앱을 실행시켜도 끊기는 현상이 없습니다. 

 

혹시 브레이브 브라우저 앱을 다운로드하였는데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은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을 바꿔주세요.

설정 > 제어 > 백그라운드 비디오 재생 > 백그라운드 비디오 재생 활성화

 

 

단점: 새 동영상을 검색하면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이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큰 단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 보는 영상과 관련해서 다른 영상을 무엇이 있는지 검색을 하고 싶은데, 안타깝게도 브레이브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보고 있다면 검색 시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은 종료됩니다.

 

뭐 이런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이 정도면 유튜브 프리미엄 하위 호환 버전이라고 할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적어도 노래 듣는 용도로는 충분한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