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미지 크롤링할 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일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지금 보는 웹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고 싶은데 우클릭이 막혀있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이미지 개수가 많아서 너무 여러 번 다운로드하는 번거로움이 싫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더 편하게 작업을 끝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Fatkun이라는 앱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지금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에 있는 모든 이미지 중에 원하는 것만 골라서 한 번에 일괄 다운로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Fatkun을 검색하거나 밑에 링크를 클릭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fatkun-batch-download-ima/nnjjahlikiabnchcpehcpkdeckfgnohf?hl=ko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

유용하고 간단한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해상도 또는 링크별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chrome.google.com

 

Fatkun 

별점 5개 만점에 4개가 조금 넘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고 있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특정 웹페이지에서 파쿤을 실행시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들이 나열되고 그중에 필요한 것만 취사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끝입니다.

 

 

도구 살펴보기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Current Tab을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사진의 넓이와 높이, 키워드 등으로 사진을 필터링하고 다운로드할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한 5분이면 어떻게 사용하면 되겠다 하는 감이 오실 겁니다. 웹스토어에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