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면 필기할 수 있는 초간단 크롬 확장프로그램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한 화면으로 웹사이트를 보는 경우 특정 부분에 밑줄을 긋거나, 동그라미 또는 네모 같은 도형들을 그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기존에 화면 필기 프로그램을 쓰고 있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걸 쓰면 되니까요.

 

하지만 그런 게 없다. 근데 지금 나는 이 웹사이트에 필기를 해야 한다. 이럴 때 매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너무 쉬워서 저도 잘 쓰고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Web Paint라고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web-paint/emeokgokialpjadjaoeiplmnkjoaegng

 

Web Paint

Draw shapes, lines, and add text to live web pages and take screenshot.

chrome.google.com

 

Web Paint 

매우 심플하게 생겼지만 나름 필요한 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펜슬, 스포이트, 텍스트 박스, 도형, 색깔 변경, 사이즈, 투명도, 캡처까지 이 정도면 훌륭한 거 같습니다. 브라우저 상단에 아이콘이 표시되므로 굳이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필요도 없죠.

 

 

도구 살펴보기

아래 사진처럼 브라우저 왼쪽 상단에서 확장 도구를 클릭해서 사용하면 끝! 한 5분만 이것저것 클릭해보시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괜찮아 보이면 지금 바로 웹 스토에서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

 

- 한 가지 단점은 한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아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