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대 로또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엑셀로 다운로드하기

매주 토요일이면 수많은 전 국민이 로또 당첨번호를 맞춰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번호를 맞춰 보다 보면 이런 궁금증이 들 때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당첨된 번호가 뭘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역대 당첨번호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역대 로또 당첨번호를 엑셀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매우 쉬운 일인데 종종 어디서 다운로드하는지 못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작성합니다.

 

로또 혹은 동행복권을 검색

아무 포털사이트나 들어가서 검색창에 로또 또는 동행복권을 검색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검색 결과가 나왔으면 동행복권 복권통합포털 링크를 클릭합니다. 

회차별 당첨번호 메뉴를 클릭

동행복권 사이트에 들어오셨으면 다음과 같은 수많은 복권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다 거르시고, 이 중에 [당첨결과 > 로또6/45 > 회차별 당첨번호] 메뉴로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1회차부터 최근 회차까지 선택 후 엑셀다운로드 클릭

이 페이지에서는 원하는 기간의 당첨 결과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조회 기간을 설정할 수 있냐 하면, 바로 페이지 하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찾기 쉽게 형광색으로 칠해 놓았습니다. 1회차부터 가장 최근 회차까지 엑셀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엑셀다운로드를 마치면 다음과 같은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추첨 연도, 회차, 추첨일, 각 등수별 당첨자수와 당첨금액,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대 로또번호를 찾기 위해서 여러 군데 불편하게 돌아다니지 마시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하여보세요.